Archive 로그인
투고 안내

일반심사

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우리학회의 논문집은 그 우수성이 학계·업계·연구계로부터 크게 인정받고 있으며, 회원여러분께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연구하신 결과를 우리학회 논문집에 발표를 통하여 성과를 알리시기 바랍니다.

논문제출은 학회의 제반 논문심사규정에 따라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상시 온라인으로 접수된 논문은 가장 빠른 시간안에 심사가 이루어지도록 추진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제출 바랍니다.


1) 논문심사비 및 게재료
구분 심사비 할증료 게재료
기본 6쪽 7~9쪽 10쪽 이상
금액 없음 없음 120,000원 30,000원 / 쪽 40,000원 / 쪽


2) 별책 인쇄비 (희망자)
30부 / 20,000원

3) 심사흐름도


▶ 소요일정
→ 1차 심사 : 12주 이내
→ 2차 심사 : 15주 이내
- 단, 논문심사상황에 따라 소요일정 변경됨


4) 원고작성요령
한국자동차공학회 논문집에 발표되는 논문은 타 학술지에 발표되지 않은 독창성, 신뢰성이 있고 완성도가 높은 것으로 자동차공학분야에 관계된 것이어야 합니다. 제출하신 논문의 채택여부는 학회 논문심사규정에 따라 정하며, 논문을 제출하시고자 하시면 필히 아래 내용에 맞추어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저자 (Author)
국문논문집에 논문을 투고하는 제1저자와 교신저자는 필히 학회 회원이어야 합니다. 단, 외국인이거나 외국에 거주하는 공동저자 는 예외로 합니다.

2) 논문분류 (Fractionation)
논문은 학술논문과 응용논문으로 분류하며, 응용논문은 현장에서 입수된 정보나 사실을 근거로 작성된 논문 으로 저자가 응용논문으로 제출한 경우에 해당되며 그 외의 일반논문은 모두 학술논문으로 분류합니다. 단, 학술논문으로 제출된 논문이라도 심사위원이 응용논문으로 판단될 시에는 저자의 동의하에 응용논문으로 분 류할 수 있습니다.

3) 논문작성 (Manuscripts)
논문은 "한국자동차공학회 투고규정"을 준용하여 "한국자동차공학회 원고 및 논문작성지침" 중 "국문논문"에 따라 "Template(hwp)"에 맞게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작성내용 중 그림과 서식에 특별한 S/W를 사용한 경우 학회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Abstract
반드시 영문으로 150 단어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5) Keywords
영문과 국문으로 병기하고 5 ~ 6개 정도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6) 논문제목 (Title)
논문제목은 국문과 영문으로 병기하고 가능한 10 단어 이내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7) 저자이름 (Name of Author)
저자 이름은 모두 국문과 영문으로 병기해 주시고, 영문이름을 표기할 때 풀네임을 기재하시고, 성(Family name)은 반드시 뒤로 가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여러 명의 저자 이름을 표기할 때에는 맨 앞에는 반드 시 주저자 이름을 적어주시고, 차례로 논문작성에 비중이 큰 저자이름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저자 (Corresponding Author) 이름에는 연락이 가능한 e-mail을 반드시 기재하여 주셔야 합니다.

8) 참고 또는 인용문헌 (Reference)
Reference는 반드시 영어로만 표기하되 기재방법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원고 및 논문작성지침" 중의 표기방 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9) 규정면수 (Page)
8면을 기본으로 하며, 증가할 경우 게재료가 다릅니다.

10) 접수일 (Submission day)
원고의 접수일은 원고가 학회 사무국에 도착하여 접수 승인한 날로 합니다. 단, 내용의 수정, 보충 등을 위하여 저자에게 보내진 원고가 학회에서 통보한 날로부터 4주 이내에 회송되지 않을 경우 최초의 접수일은 무효가 됩니다.

11) 게재료 (Publication fee)
저자는 논문심사에 통과한 후 면수에 따른 소정의 게재료를 바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게재료 납부 후 논문게 재예정증명서가 필요하신 분은 학회로 연락주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12) 별책제공 (Offprints)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은 게재료 납부 시 별책을 희망하는 저자에 한해 추가 비용(30부/2만원)을 납부하면 제공됩니다.

13) 저작권 (Copyright)
출판 후 모든 논문에 대한 저작권은 한국자동차공학회에 있습니다.

14) 책임 (Proofs)
원고 내용에 대한 책임은 저자에게 있습니다.

5) 영문논문 게재 안내
영문논문으로 투고하여 심사가 완료되거나 논문 투고시 영문논문 게재를 희망한 저자에 한해 심사 완료 후 영문 번역(번역비 페이지당 4만원)하여 차호에 바로 게재를 추진합니다.


           
Copyright©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Editorial Office
21 Teheran-ro 52-gil, Gangnam-gu, Seoul 06212, Korea
Tel: +82-2-564-3971   Fax: +82-2-564-3973   E-mail: manage@ksae.org      Privacy Policy      Developed in M2PI